본문 바로가기

취미

실내 놀이 보드게임 추천

 

 

 

 

 여름철, 뜨거운 날씨로 인해 외부보다는 내부 활동을 선호하게 됩니다. 다양한 내부활동 중, 특별하고 즐거운 활동에는 보드게임이 있습니다. 주로 2-4인의 인원이 함께할 수 있는 보드게임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다양한 보드게임을 난이도 및 인원에 맞춰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1. 2인용 추천 보드게임

1) 온 더 님스 (Jaipur)

- 난이도 : ★☆☆☆☆ (매우 쉬움)

 

온더님스는 직관적인 규칙과 빠른 템포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즐거운 2인 전용 게임입니다. 플레이 시간은 20분~30분이며 3판 2선승제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서로 상인이 되어 시장에서 상품을 사고팔며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입니다. 교환용 자원카드인 낙타를 잘 활용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2) 패치워크 (Patchwork)

- 난이도 : ★★☆☆☆

 

 패치워크는 퍼즐게임으로 조각 천을 퍼즐처럼 연결해 퀼트를 완성하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시간은 약 30분정도입니다. 타일을 구매해 보드에 배치하고, 시간트랙을 따라 이동하며 게임머니를 모으는 게임입니다.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겨보고 싶다면 패치워크를 추천드립니다.

 

 

 

 

 

3) 스플렌더 (Splendor)

- 난이도 : ★★★☆☆

 

 스플렌더는 자원을 수집하는 게임으로 초보자와 중급자 모두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유명한 게임입니다. 플레이 시간은 30분~40분정도이며, 2인에서 4인까지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입니다. 보석토큰을 모아 카드를 구매하며 15점을 먼저 모으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쉬운 규칙으로 빠르게 익히기 좋은 게임으로 초보자들에게 추천드립니다.

 

 

 

4) 카르카손 (Carcassonne)

- 난이도 : ★★★★☆

 

 카르카손은 타일을 놓아 플레이어의 영역을 확장해나가는 게임입니다. 플레이 시간은 30분~45분 정도이며 확장팩이 많아 오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추천드립니다. 자신의 턴에 타일을 놓고, 일꾼을 배치해 길*성*수도원*목초지를 완성해나가는 게임입니다. 일꾼을 한번 놓으면 구조물이 완성되어야 돌아올 수 있기때문에 타이밍도 중요한 게임입니다. 매 판 새롭게 바뀌는 맵 구성으로 전략적 게임을 즐기고 싶은 플레이어에게 추천드립니다.

 

 

 

 

5) 7 원더스듀얼 (7 Wonders Duel)

- 난이도 : ★★★★★

 

 7 원더스 듀얼은 난이도 높은 게임으로 2인 전용 문명 게임의 끝판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 시간은 30분 정도이며, 문명을 성장시켜 나가는 게임입니다. 과학 승리(과학 기호 6종 모음), 군사 승리(군사 토큰이 상대 도시 끝까지 진출), 점수 승리(마지막까지 승부가 나지 않으면 점수로 비교) 라는 세가지 조건 중 하나라도 먼저 달성하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플레이 중간 불가피한 선택과 전략적 견제가 중요한 게임으로 새로운 보드게임을 즐기고 싶은 플레이어에게 추천드립니다.

 

 

 

2. 3-4인용 추천 보드게임

1) 도블 (Dobble)

- 난이도 : ★☆☆☆☆ (매우 쉬움)

 

도블은 짧은 시간 안에 박진감 넘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한 파티형 게임입니다. 플레이 시간은 10분~15분 정도이며 다양한 게임모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둥근 카드마다 8개의 그림이 있고, 1개의 그림이 반드시 겹치기 때문에, 공통 그림을 먼저 외치고 가져가거나 버리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게임 모드에 따라서 '가장 많은 카드를 모으기, '가장 빨리 버리기' 등으로 승리 조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작고 가벼워 어디서나 플레이 가능한 게임으로 보드게임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게임세트를 구매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2) 스시 고! (Sushi Go!)

- 난이도 : ★★☆☆☆

 

 스시 고!는 가볍게 여러판을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플레이 시간은 15분~20분 정도입니다. 손에 든 카드를 하나 선택하고 나머지를 옆 사람에게 넘기며, 선택한 카드는 식탁에 오픈해 점수 조합을 만들어가며 점수를 얻는 게임입니다. 규칙이 간단하기 때문에 입문자들도 금방 적응 가능한 게임으로, 보드게임 입문자들께 추천드립니다.

 

 

 

 

3) 티켓 투 라이드 (Ticket to Ride)

- 난이도 : ★★★☆☆

 

 티켓 투 라이드는 지도로 즐기는 기차여행으로 초보부터 보드게이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플레이 시간은 30분에서 60분까지 게임이 가능합니다. 미국이나 유럽 지도 위에 자신의 기차 노선을 연결하고, 목적지 카드를 완성하면 점수를 얻고, 실패하면 감점되는 게임입니다.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베스트 보드게임 중 하나로 추천드립니다.

 

 

 

 

4) 아줄 (Azul)

- 난이도: ★★★★☆

 

 아줄은 타일을 수집하고 패턴을 구성해나가는 게임으로 감성적이고 두뇌회전이 필요한 게임입니다. 플레이 시간은 30분~45분 정도입니다. 타일을 골라 보드에 배치하고, 줄을 채워 해당 줄의 타일을 점수로 만드는 게임입니다. 타일이 남는다면 패널티가 될 수 있습니다. 같은 색을 잘 배치하고 연속된 연결을 만들어 고득점을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5) 스파이플 (Spyfall)

- 난이도 : ★★★★★

 

 스파이플은 추리게임으로 내 정체를 숨기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시간은 15분에서 30분입니다. 플레이어는 모두 같은 장소 카드를 받지만 스파이 1명은 장소를 모릅니다. 서로 돌아가며 자연스레 질문하며 누가 스파이인지를 찾는 게임입니다. 스파이는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장소를 추측해 맞추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단체로 즐기기 좋은 게임이며, 매 라운드마다 상황이 달라지기 때문에 즐겁게 여러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친구들끼리 게임하실때 추천드립니다.

 

 

 

 

 

 

 여름방학이나 휴가철에는 가족, 지인들과 함께 있는 시간이 많아집니다. 보드게임은 모두 함께 웃고 이야기하며 몰입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날씨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놀이로 보드게임을 추천드립니다. 보드게임은 가까운 보드게임방에서도 즐길 수 있으며, 가벼운 게임 팩을 직접 구매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